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협의회 동정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교육부 차관, 협의회 회장단 업무간담회 개최
작성자 하정호
작성일 2018-04-10 조회수 4053
첨부파일

 

SAM_4693.JPG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은 2018년 3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플라자 호텔 루비홀에서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 박춘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 으로 더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교육계에도 성폭력 사건이 드러나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교육부와 대학이 함께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하였다.

  - 특히, 교육부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구성, 교육부 홈페이지 내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온라인 신고센터 개선 및 특별조사 및 실태조사 계획 등을 안내하면서, 전문대학에서 성범죄 사안 발생시 무관용 원칙으로 일관되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이기우 회장은 “대학은 상아탑이면서 어느 사회보다 깨끗해야 할 배움의 공간이다”고 말하고 “전문대학 역시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적극 동참하며, 철저한 예방교육 및 신고상담 활성화 등 학생들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전문대학 일반재정지원 확대’에 관한 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 회장단은 “전문대학이 수년간의 등록금 동결과 입학금 폐지 등으로 재정이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교원확보 및 실습실 등 수업여건 개선 등을 위해 일반재정지원 예산을 확대” 해줄 것을 교육부에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