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협의회 동정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전국지역신문협회-전문대교협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소병한
작성일 2020-10-21 조회수 729
첨부파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국지역신문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 콘텐츠 개발·발굴·확산 등 협력

  - 전문대학 우수 취·창업 사례 및 사회공헌활동 등 홍보 협력

  - 그 외,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캠페인 등 협력 추진

 

 

 * 협약문서 기준 : (좌)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우) 김용숙 전국지역신문협회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와 전국지역신문협회(회장 김용숙, 영등포신문 대표이사)2020년 10월 21일(목) 14시 30분, 협의회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우수 사례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전문대학의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고, 지역 브랜드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종 정책기고, 칼럼, 논설 기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특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산학교육혁신연구원 한광식 원장(김포대학교)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공동사업 개발 및 확산을 위해, 각종 포럼, 세미나, 캠페인 등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전문대학은 그간 지역 내 높은 취업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률 완화에 기여하였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우수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물심양면 애쓰는 많은 전문대학인을 발굴하여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과 결과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앞으로 지역 관련 전문대학의 우수사례 등은 지역 언론사를 통해 더욱 확대 전달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