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참여공간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기관평가인증제 제도개선 TF팀』구성

작성자
방성용
작성일
2016-10-27
조회수
696
첨부파일

기관평가인증제 제도개선 TF팀 구성(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보도자료).hwp (2 MB)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대학구조개혁평가 및 다양한 정부사업평가로 인한 대학의 무거워진 평가부담을 고려하고, 제4차 산업혁명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하여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기준 개선을 위한 ‘기관평가인증제 제도개선 TF팀’(이하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장호익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을 팀장으로 3명의 총장과, 10명의 처장급 교수로 꾸려졌다.

󰏚 TF팀은 2016년 10월 25일 개최된 첫 회의에서 대학의 평가부담을 감소하고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담보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의 현장에 부합하는 기관평가인증 기준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 이 날 회의에서는 첫째, 기관평가인증이 이미 5년 동안 진행되어 대학의 경영체계가 발전된 만큼 각종 평가로 인한 대학의 평가부담 완화를 위하여 인증기준 개선안을 도출하며, 둘째, 기관평가인증과 구조개혁평가와의 지표 공통화와 결과 연계방안을 강구하고, 셋째, 2020년 기관평가인증 3주기에 대비하여 고등직업교육기관의 정체성과 평생교육기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기준 프레임을 제안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 이기우 회장은 “전문대학이 학령인구 감소에 대비하여야 하고 정부의 각종 평가로 대학의 부담이 큰 만큼 다양한 정부사업평가의 평가기준과 공통화 할 필요가 있으며, 현재의 기관평가인증 기준이 향후 3~5년 뒤에도 전문대학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대학 교육의 질을 담보하면서도 대학의 평가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기관평가인증 기준을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후 TF팀은 오는 11월 9일 2차 회의를 갖기로 하였다. (끝)

 

이전글
(보도자료) 전문대학 한식드림팀,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들에게 만찬 펼친다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규제 개선 TF팀』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