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참여공간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 진로 직업체험박람회 이제 시작합니다...

작성자
방성용
작성일
2017-11-06
조회수
341
첨부파일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이제 시작합니다(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보도자료 20171030).hwp (1 MB)

2017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보도자료(첨부 자료 재중).zip (15 MB)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꿈을 찾고 길을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1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사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9홀에서 개최한다.

 

□ 미래직업 콘텐츠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전국의 전문대학이 함께 준비한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로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경기도 교육청과 공동 개최로 진행되며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 주요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내 자율체험관, 기획체험관, 미래사회체험관, 학교기업관, 재난안전 체험존, 진로·진로상담존, 나노드림관 등을 운영하며, 개막식, 제2회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 수상팀 개막공연, 진로특강, 드론 체험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직업을 살펴볼 수 있는 자율체험관”

 

- 먼저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행사 시 입장객의 호응이 높았던‘자율체험관’공학 분야의 3D프로그램을 활용한 건축인테리어설계체험 및 의약품 품질관리 체험, 간호보건 분야의 과학수사 체험 및 병원시뮬레이션 직업체험, 자연계열 분야의 플로리스트&가드너 식물심기 체험 및 글로벌 세프&케이크 디자이너 체험, 예체능 분야의 특수분장 체험 및 가구 디자이너 체험, 교육 분야의 어린이집 교사 체험, 사회 분야의 항공객실승무원 체험 및 항공 보안 검색장비 체험 총 6개 분야, 80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하여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국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이번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는 미래사회체험관과 기획체험관, 드론경진대회 등이 알차게 준비됐다.

 

“4차 산업혁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미래사회체험관”

 

- 미래사회체험관에는 동양미래대학교의 로봇콘텐츠와 부천대학교 레고봇, 한국나노기술원의 VR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기획체험관에서는 인하공업전문대학의 항공기 내 안전활동 체험 및 이미지 메이킹 체험,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신게임 개발 시연 및 제작과정 소개 및 모바일 게임 콘텐츠 체험, 신안산대학교의 헤어 관련 체험 및 뷰티 쇼 시연 등의 체험이 진행된다.

 

“초·중·고 학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드론경진대회”

 

- 무엇보다 요즘 학생들이 관심이 높은 드론경진대회를 진행해 세 종류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합을 통해 최고 기록에 뽑힌 1,2,3 등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즐겁고 신나는 체험의 장으로 기획했다.

 

“진로 특강 그리고 북카페 등 그리고 나노드림관”

- 또 진로상담관에서는 중·고교생에게 진로 및 적성검사 결과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북카페에는 진로와 직업 탐구에 관한 각종 도서를 비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진로 특강에서는 '제4차 산업과 미래기술(이종근 한국나노기술원 교수)' '삼국지를 통해 본 미래 인재(김광원 중동초 수석교사)' 'Shoot for the moon(달을 향해 쏴라)(고산 박사·우주인)' '커피와 인문학(박영순 CCA협회장)'을 진행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교육청 나노드림관에서는 맞춤형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교육청취업지원센터, 한국잡월드, 고양시, 특성화고등학교 등이 참가하는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2017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전문대학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하고 “대학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간판이나 이름이 아닌 자신의 적성과 흥미다. 학부모들도 자녀들의 적성과 흥미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또 자녀들의 진로를 어떻게 설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길인지 함께 방문해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전문대학 관련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jobexpo.kc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끝)

이전글
(보도자료)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베트남대학협의회(AVU&C)-MOU체결보도자료(20171102)
다음글
(보도자료) 韓·中 고등직업교육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차이나닷컴코리아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