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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19년 동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30개 프로그램 다채롭게 준비했다
작성자 최준락
작성일 2019-10-31 조회수 205
첨부파일

첨부파일(보도자료) 2019년 동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다채롭게 준비했다.hwp (108 KB)

첨부파일(별첨) 2019년 동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안내 리플렛.pdf (213 KB)

「2019년 동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30개 프로그램 다채롭게 준비했다」

 

- 전국 136개 전문대학 교직원 대상 30개 동계과정 운영
- 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지원을 위한 연수과정 신설
- 전문대학 교원의 교수력 강화를 위한 교수법 과정 강화
- 산학연 협력 기반 교육과정 신설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은  2019년 동계 연수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하고, 오는 12월부터 내년도 2월말까지 전국 136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대전 및 서울에서 30개 연수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 이번 동계 연수프로그램은 교수법 분야(15개 과정), 학생성공 분야(5개 과정), 학습법 분야(2개 과정), 이러닝 분야(3개 과정), 연구 분야(2개 과정), 교육과정분야( 2개 과정), 직무분야( 1개 과정)등 7개 분야, 30개 연수과정을 개설했다.

 

□ 특히 이번 동계연수에서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교수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있는 PBL, 플립러닝외 신규교수법 2개 과정을 추가로 개설했으며, 전문대학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질 관리의 사례를 통해 교육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보 공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전문대학 산학혁신 분야로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통해 전문대학 직업교육 혁신을 연계할 수 있는 직무분야 산학연 협력 고도화 방안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2019년 동계 신규 프로그램 안내>

분야

과정명

교수법 분야

블랜디드 러닝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법 과정(1)(실습중심)

마이크로 러닝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법 과정(1)(실습중심)

교육과정 분야

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운영과 평가 및 환류체계 수립 방안 과정(1)

전문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운영과 평가 및 환류체계 수립 방안 과정(2)

직무 분야

전문대학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산학연협력 고도화 방안 과정(1)

 

 

□ 김학성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역량개발지원 실장은 “‘2019년 전문대학 동계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전문대학 교원의 교수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교수법과 핵심역량과 연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산학연 협력 분야의 연수과정을 준비했고 이를 통해 실제 전문대학 교육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학습 내용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한편 전문대교협 2019년 동계 연수 프로그램 세부 일정과 연수신청은 교직원 연수 홈페이지(http://hrd.kcce.or.kr)에서 할 수 있다. (끝)